본문 바로가기

건축tool/건축공학툴(각종양식)

건설현장용 레이저 추천(Laser303)

반응형

#서

현장에 나와서 많은 업무를 하고, 나름의 계획을 세우고 나왔지만, 많은 부분이 부족한것을 느낄때가 있다.

 

나역시 새로운 착공현장에 명령되어 업무를 하고 있지만, 새롭게 낯설고 모든 것에 긴장감이 돈다.

 

또 요즘은 건설산업에 인력이 없기 때문에, 인력수급에도 문제가 발생하니 현업에 종사하는 나와 같은 포지션의 건축인들은 특히나 과로한 업무에 쌓여져 있을것으로 추정된다.

 

나의 선택은 탈건  or 극복인데 현재로서는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고, 건축공학툴이라는 하나의 꼭지를 만들어서 여러가지 툴을 공유하는 것이 건설업에서 짬이나 경험이 차기 전까지 생존할 수 있는 꿀팁을 전수해보고자  만든것이다.

 

이러던 중 개인적으로는 정말 사고 싶었던 외부레이저(별지시기)를 현장에 나오게된 김에 장만하고자 열심히 모델을 뒤져보았다. 결국에 laser 303이라는 모델을 선택해서 사용할 예정이지만, 간단한 리뷰를 통해서 

 

혹시나 레이저를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조해보면 좋을 듯 하다.

 

#본

흔히 생각하는 레이저는 ppt 발표나, 실내환경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그러나 건설현장(공사)는 밖에서 지시해야할 때가 많고 일일히 지시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마다 어디요! 어디! 라고 소리를 지르는것도 한계가 있다.

 

이러한 물리적 환경을 개선하고자 갤럭시탭의 활용을 하고 있지만 직관적인 표시가 필요할때마다 별지시기의 필요성을 느꼇었다.

 

 

그러던 중 기회가 생겨서 장만하게 되었고, 언박싱하면서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상기 제품은 쿠팡에서 별지시기라고 검색을 해서 찾은 laser 303모델이다.

 

여러 유투브에 외부지시기를 검색하면 캠핑용 제품으로 소개가 많이 되어 있는데,

 

외부에서도 잘 보이는 출력강도와, 내구성 휴대성을 갖춘 모델인것 같다.

 

구성품은 레이저 본체, 건전지, 충전기, 헤드필터(여러가지 모양으로 레이저 발사), 안전키가 있는데

 

특이점은 안전키로 레이저를 잠금장치해두면, 레이저가 발사가 안된다는 점이다.

 

개인적으로 출력이 좋았지만, 충전을 건전지를 별도로 빼서 해야하는것이 불편할거 같았지만, 모든기능을 만족하는 가성비 있는 제품은 없으니

 

어느정도 만족하며 사용하려고 한다.

 

#결

 

좋은 출력이며 해당 출력 정도를 영상으로 남겨보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