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공학시선/건축이슈모음

Chat GPT-3 건축시공기술사 답안 작성 반응

반응형

 

1.의문

요새 딥러닝의 아이콘이 된 Chat GPT에 대해서 실험을 해보았다.

실험내용은, 챗쥐피티로 건축시공기술사에 대한 내용을 검색시켜보고, 어느정도 수준으로 대답을 하는지 질문을 남겨보려고 한다.

 

아직 완벽한 답안을 내놓지는 못할것 같지만, 요즘 대학에서도 논문에 활용될 정도로 수준이 높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보려고 한다.

 

Chat GPT는 인터넷상의 검색을 통해서 답안을 도출한다고 하니 흔히 기술사답안에 대한 아이템들을 잘 정리해서 제시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었다.

2.진행순서

1.질문남기기(기출문제)

2.질문의 세분화

3.진행

 1).질문남기기(건축시공기술사 서술문제 흙막이공법 선정시 고려사항 답안 작성해줘)

   -Chat GPT는 질문의 형태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필자도 써본적은 없었기 때문에 단순하게 적어보았다.

너무 놀란게 서술형의 아이템들을 적어서 주었는데, 막상 읽어봐도 크게 무리가 없는 글이였다.(오히려 나보다 괜찮았다.)

비교표나, 도해가 포함되 있지는 않았지만, 내용들은 적정하다고 생각했다.

 

하여 질문을 바꿔보았다.

 2)건축시공기술사 서술문제 흙막이공법 선정시 고려사항 답안 작성해줘 형태는 1.개요 2.흙막이 공법 종류 3.흙막이 공법 선정시 고려사항

개요나 목차를 설정해주면 오히려 더 깔끔한 형태로 도출이 되나, 내용은 크게 변한것은 없는거 같다.

4.결론

-아직까지 인터넷을 색인하는 색인요소가 부족한것 같지만, 문맥은 매끄러웠다고 생각한다.

반응형